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애플망고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알아볼께요

by 음비 2021. 7. 18.

안녕하세요. 애플망고는 겉이 사과처럼 붉은 색에, 당도도 높아서 열대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과일입니다. 애플망고는 망고의 종류중에서도 당도가 높고, 과즙은 많아 맛이 좋고,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해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애플망고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망고 효능

 

암 예방 - 세계보건기구 산하의 국제암연구소에 따르면, 암의 주 원인은 음식이 30%, 흡연이 15~30%, 만성감염이 10~25%, 유전은 5% 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현대인을 위협하는 암은 맵고 짜고 자극적이고, 동물성 지방섭취가 많거나 하는 등 나쁜 식습관에 의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애플망고에는 각종 비타민, 펙틴, 유기산 등 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방지 - 요즘 외부활동을 줄이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내생활이 잦아짐으로 인해 운동부족, 수면장애, 우울증, 불안장애 등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고, 이것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성도 높이게 됩니다.

 

애플망고에는 펙틴,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완화 - 애플망고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할 뿐 아니라, 변비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애플망고는 칼로리도 100g당 68kcal가량으로 당도에 비해 낮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피부미용 - 애플망고 1개를 먹으면 하루 비타민 권장 섭취량인 100mg의 절반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망고에 풍부한 비타민C, 비타민A는 면역력을 향상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눈건강 - 애플망고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야맹증, 안구건조증, 각막연화증 등을 예방하고 시력보호에 좋아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 그외에도 애플망고효능에는 노화방지에 좋다는 것이 있습니다. 애플망고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여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애플망고 부작용

 

애플망고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평상시 몸이 차가운 체질의 분들이라면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애플망고는 옻과의 식물이라서 옻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손질할때는 비닐 장갑을 끼는 것이 좋고, 중앙에 있는 씨 부분은 맨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망고 먹는법

 

애플망고는 후숙 과일이며, 살짝 눌러서 적당한 무르기가 되어쓸때 먹으면 됩니다. 실온에서 2~3일 정도 놓아두면 자연 후숙되어 맛이 더 좋습니다. 

 

애플망고는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주스로 마시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망고를 먹을때는 일반 망고를 먹을때와 같은 방법으로 드시면 됩니다.

 

타원 형태의 애플망고를 세로로 세운 다음, 가운데에 있는 커다란 씨를 기준으로 애플망고를 반으로 갈라줍니다. 그후 속살을 바둑판 모양으로 칼집을 낸 뒤에, 뒤로 젖혀서 스푼, 포크 등으로 드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애플망고를 샐러드, 스무디, 주스 등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갈아서 마실 경우 당 함량이 더 높아지므로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애플망고의효능 및 애플망고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