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아이스플랜드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방법 알아봐요

by 음비 2021. 7. 25.

안녕하세요. 아이스플랜트는 사막이나 고산지대에 주로 서식하는 저온성 다육식물입니다. 아이스플랜트의 줄기와 잎에는 투명한 결정체인 블러더세포가 얼음모양처럼 있어서 이런 명칭이 붙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아이스플랜트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플랜트 효능

 

당뇨 예방 -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그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아서 혈액내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아이스플랜트에는 혈당수치를 완화하는 피니톨 및 중성지방을 억제하는데 좋은 마이요이노시톨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활습관병 예방 - 현대인들은 나쁜 생활습관과 식습관, 운동부족,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생활습관병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성인들이 자주 걸린다해서 성인병으로 불렸지만, 요즘에는 청소년들도 잘 걸리기 때문에 생활습관병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아이스플랜트에는 마이요이노시톨 성분이 풍부해 중성지방을 억제해 동맥경화를 완화하고, 겉의 블러더세포에는 이노시톨 성분도 풍부해 고지혈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이스플랜트에는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다양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울증 완화 - 현대인들에게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로 불리며, 굉장히 흔한 질환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이스플랜트를 효소로 발효하면 GABA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 물질은 불면증, 집중력, 기억력 강화, 혈압조절, 우울증 완화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완화 - 아이스플랜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촉진하며, 변의 양을 늘리고 변비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스플랜트의 잎과 줄기를 생식하거나 즙을 마시면 변비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 아이스플랜트에는 판토텐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소화촉진, 지방연소에 도움을 줘,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변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 그외에도 아이스플랜트효능에는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이 있습니다. 아이스플랜트에는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스플랜트 부작용

 

아이스플랜트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플랜트 먹는 방법

 

아이스플랜트는 열을 가하더라도 영양소파괴가 잘 일어나지 않으며, 식감도 아삭아삭해서 고기나 회 먹을때 쌈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겉절이, 튀김, 볶음, 샐러드 등으로 먹어도 되고, 생식하거나 즙을 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외에도 파스타, 스테이크, 샌드위치같은 다양한 요리를 할때 음식의 외형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곁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아이스플랜트의효능 및 아이스플랜트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