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시다

by 음비 2021. 7. 24.

안녕하세요. 빌베리는 핀란드 등 북유럽의 야생에서 채집되는 열매로 블루베리랑 비슷한 생김새를 지니고 있습니다. 빌베리는 맛도 달콤하고 남녀노소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각종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빌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베리 효능

 

노화방지 -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신체의 노화의 속도도 빨라지게 됩니다. 항산화 물질들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손상을 방지하고 세포새쟁에 도움을 줍니다.

 

빌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레스베라트 등이 풍부하여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건강 -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등과 같은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면서 눈의 피로를 심하게 느낍니다. 또 눈은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때까지 가장 바쁘게 일하는 신체기관으로 노화가 일찍 찾아오고 피로도 쉽게 쌓입니다.

 

빌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산화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시력보호, 눈의 피로 완화,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눈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몸속에서 로돕신의 생성이 감소하는데, 빌베리 추출물은 로돕신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줘서 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 빌베리에는 붉은색이나 보라색을 띠게하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빌베리는 블루베리의 야생종으로, 재배종 블루베리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4배정도 더 높다고 합니다.

 

빌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세포노화 방지, 혈압완화, 염증완화, 동맥 경직을 개선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완화 - 빌베리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장내 가스, 복부팽만, 소화장애 개선, 변비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 그외에도 빌베리효능에는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이 있습니다. 빌베리에는 카테킨, 비타민C, B, E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빌베리 부작용

 

빌베리는 너무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소화불량 등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량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빌베리는 혈당을 낮추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수술 2주전에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고, 저혈당이 있으신 분들도 너무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들의 경우 빌베리를 너무 과다섭취할 경우 비타민A를 과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빌베리 먹는법

 

빌베리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말린 과일이나 분말로 먹어도 됩니다. 빌베리를 꿀, 올리브유와 섞은 뒤, 샐러드에 같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시리얼에 같이 넣어서 먹어도 되고, 잼, 주스 등으로 먹어도 됩니다. 분말을 요거트, 우유, 물과 섞어서 먹거나, 빵만들때 첨가해도 되고, 아니면 분말 그대로 1~2스푼씩 먹어도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빌베리의효능 및 빌베리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