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할라피뇨는 멕시코 고추로, 다른 말로 할라페뇨라고 부르기도 하며, 매운 맛이 청양고추보다 더 맵다고 합니다. 할라피뇨는 서양요리에 자주 쓰이며, 특히 피클로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할라피뇨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라피뇨 효능
암 예방- 현대인들은 나쁜 식습관, 비만, 운동부족, 흡연, 음주, 유전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암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할라피뇨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함유되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암이 전이되는 것을 방지하여 암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할라피뇨는 칼로리가 100g당 75kcal가량으로 낮을 뿐 아니라,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 증진, 지방의 연소를 촉진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할라피뇨는 복부지방 감소, 식욕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완화에도 좋습니다. 그외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도 풍부해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결핍을 방지해줍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 할라피뇨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며, 인체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완화하여 뇌졸중, 심장마비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위궤양 예방 - 할라피뇨에 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헬리코박터 균에 의한 위의 염증과 감염을 완화하며,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진통 효과 - 그외에도 할라피뇨효능에는 진통효과가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할라피뇨에 풍부한 캡사이신 성분은 진통효과가 있어서 신경통,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등 각종 질병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할라피뇨 부작용
할라피뇨는 청양고추보다 매운 맛을 지닌 고추입니다. 따라서 할라피뇨를 먹으면 입이 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고 먹는 동안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할라피뇨의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할라피뇨를 조리하거나 썰때도 장갑을 끼고, 맵지 않게 조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할라피뇨 보관법
할라피뇨는 생물이므로, 2~5도 정도 되는 온도로 냉장보관을 해주시거나, 비닐봉지, 지퍼백 등에 넣어서 야채칸에 넣어주시면 7일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할라피뇨의효능 및 할라피뇨부작용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